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7월 1주차 소식
게시일 2019.07.05 조회수 39,430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7월1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초·중·고 대상 SW축제 '2019 한국코드페어' 열린다

초·중등 학생들의 소프트웨어(SW) 역량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키고 SW교육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행사가 개최된다.

'소프트웨어를 통한 착한상상'은 초·중·고 학생 대상 SW작품 공모전이다. 사회 현안과 같은 문제를 SW로 해결하는 것이 주제다. 앞서 지난달 '제32회 정보문화의 달' 행사와 연계한 1차 전시·심사를 통해 2차 전시·심사에 진출할 150여개 팀을 선정했다. 10월에 개최되는 최종 전시·심사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다음해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 URL : https://www.asiae.co.kr/article/2019070507451059764

 

 

2. 넥슨, 제4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일정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제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19(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 대회 일정을 공개하고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2019년 NYPC 온라인 예선은 8월 7일부터 16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며, 본선 대회는 예선 통과자 80명을 대상으로 10월 26일 넥슨 사옥에서 열린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넥슨은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NYPC의 대표적인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 콘서트’를 7월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하며, 오는 1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 URL :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95655

 

 

 

[인테리어]

1. 올 여름 인테리어는 클래식 스타일

가장 밝고 대담한 색상을 거침없이 공간에 사용하는 것은 여름 인테리어의 특권이다. 하지만 이번 여름에는 활기차고 펑키한 분위기 대신 전통적이고 편안한 클래식이 가장 세련되고 멋진 스타일로 떠오르고 있다.

 

◆블록 프린트 데코 : 블록 프린트는 핸드 프린트, 불완전한 패턴, 클래식한 색상이 특징으로 보헤미안과 프레피(preppy) 디자인에 모두 잘 어울리는 클래식한 디자인이다.

◆캐노피 스타일 침대 : 케이트 미들턴과 메건 마클의 영국 왕실 스타일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4개 기둥 침대(Four-poster beds)의 인기도 다시 높아지고 있다.

◆오개닉 재료 : 소박한 목공예부터 부드러운 질감의 자연석 소품으로 자연의 요소를 집안에 장식하면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실내가구만큼 편안한 야외가구 : 야외생활을 선호하면서 야외에 있는 소파 역시 패밀리룸의 소파처럼 편안해지고 있다.

◆베이지는 색상의 기본 :올해는 베이지가 많이 포함된 중립 색상이 주목받고 있다.

* URL : http://m.kyeongin.com/view.php?key=20190627010010923#rs

 

 

2. 나만의 개성 표출을 위한 가구로 셀프 인테리어 하는 몇가지 팁 …어렵지 않아!

인테리어에 처음으로 입문하는 사람들도 도전할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가 있다. 바로 인테리어 가구로 방이나 집을 바꿔 새롭게 꾸미는 것이다. 사용하던 가구를 새로운 가구로 교체하는 것이 벽지나 바닥 장판을 바꾸는 것 보다 편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셀프 인테리어 초보자를 위한 나에게 맞는 가구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인테리어 가구 콘셉트를 결정하자!

2) 가구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자!

3) 인테리어 가구 가구 구입 예산

4) 집의 구조와 면적 확인

5) 작은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하는 방법

 

 

 

[4차 산업혁명]

1. 산업계가 뽑은 최우수 학과…4차 산업혁명 융합 공학의 산물

의학·공학을 기반으로 IT·BT·NT가 융합된 ‘의공학(Biomedical Engineering)’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첨단 융·복합기술이 접목되며 4차 산업혁명시대 주목받고 있는 학문이다.특히 지난 1979년 아시아 최초로 신설된 연세대학교 의공학부는 국내·외 의공학 분야의 교육 ‧연구를 선도해 온 학과로 잘 알려져 있다. 의공학 분야 전문 인력과 신생·융합기술 분야 발전을 이끌 우수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기 때문. 특히 국가 정책적으로나 인력 수요 전망, 미래 신기술 등의 측면에서 의공학 분야의 가치는 매우 높다.

* URL : http://www.engjournal.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1

 

 

2. 4차산업혁명 시대 ‘성큼’ … 사물인터넷 33.2%↑ 간편송금 123%↑

우선 초연결 지능형 네트워크 분야에서 이동통신 3사와 네이버, 카카오를 통해 판매된 AI(인공지능) 스피커의 누적 판매대수는 412만 대로 집계됩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또한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가입 수는 지난해 말 기준 1865만 개로 전년 대비 33.2% 증가했습니다. IoT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변하는 초연결 사회 구현의 핵심 인프라로 대두되고 있어 우리 사회가 초연결 인프라 기반이 빠르게 조성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특히 지난해 말 기준 간편결제와 간편송금 서비스 이용실적은 일평균 533만 건에 2306억 원의 거래 대금을 기록해 현금 없는 사회로 진입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전년 대비 91% 증가한 건수며, 123.4% 증가한 금액입니다.

* URL : http://www.cbci.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5697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트렌드 7월 2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6월 4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최근 본 강의 l 닫기